[안철수 He, Story. 박근우 지음│리더스북 펴냄]
신문·방송에도 노출되지 않은 안철수의 생생한 리얼 스토리
46가지 흥미진진한 일화 공개

▲ 안철수 He, Story. 박근우 지음│리더스북 펴냄

안철수 박사는 의대 교수 출신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자수성가한 경영자, 스테디셀러 작가와 같은 수식어를 가진 존경받는 유명인사다.

하지만 그의 인간적인 사생활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그리 많지 않다.

그럼 점에서 이 책은 아무나 엿보지 못한 그의 따뜻하고 내밀한 사생활에 대한 기록이기도 하다.

이 책은 지난 10년간 안랩(안철수연구소)에서 커뮤니케이션 팀장직을 수행해온 저자가 그 누구보다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안 박사와 오랜 시간을 함께하며 겪은 수많은 일들을 담아낸 책이다.

시중에 안 박사에 대한 책은 많지만 그를 직접 지켜보고 체험해 쓴 이야기는 이 책이 처음이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저자가 안랩에서 커뮤니케이션 업무 총괄 팀장으로 일하며 안 박사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고 또 함께 이야기할 기회가 많았던 덕분이다.

그만큼 이 책에는 어떤 신문에도 방송에도 책에도 노출되지 않은 안 박사의 생생한 스토리가 가득하다.

CEO 안철수에게 운전기사 없는 이유, 안철수가 샤워기를 틀어놓고 고함을 지르게 된 일화까지 46가지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자는 안 박사의 경영철학, 가치관 등은 물론이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인간적인 면모를 많이 담아내려고 애썼다고 한다.

저자는 “안 박사를 통해 느낀, 원칙과 상식을 지키며 살아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과 감동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이 책을 쓴 이유를 밝혔다.

“세상에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그 사실이 가슴을 뛰게 했다”는 저자는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세상,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는 세상에 대한 열망을 안 박사의 삶을 통해 들려주고 싶었음을 강조한다.

책에 담긴 스토리는 그에 대한 통념을 깨는 유쾌한 재미, 사생활을 엿보는 은밀한 즐거움을 넘어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한 그의 열망을 짐작케 한다.

박주미 기자 jju101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