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공약 내세운 민생현안, 100일안에 법안 제출” 약속

새누리당 황우여 신임 대표는 16일 이재오, 정몽준 의원과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비박(비박근혜)측이 도입을 요구하는 ‘완전국민경선제(오픈프라이머리)’와 관련 “당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선을 하려면 시간이 없으므로 가능한 빨리 결론을 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무엇보다 대선 경선 체제를 조속히 갖추고 대선의 기반을 닦는 것을 최선의 과제로 하겠다”며 “민심과 당심을 받들어 당을 철저하게 민주 정당, 전국 정당, 국민 정당으로 만드는데 우리의 온 힘을 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특히 “모름지기 국가와 국민을 생각하면서 국민행복을 위해 임기 동안 매진해야 한다”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인생을 돌보고 국민의 아픔을 치유하고 약속한 바를 모두 실천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선거 공약으로 내세웠던 민생 현안들에 대해 약속대로 100일 이내에 모든 관련법안을 제출하겠다”며 “당의 개혁도 힘차게 진행해 국민들이 됐다고 할 때까지, 국민들이 새누리당의 손을 잡아줄 때까지 쉼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친박(친박근혜)계인 정우택 최고위원과 심재철 최고위원 간 완전국민경선제 도입을 놓고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정 최고위원은 “당이 공식적으로 오픈프라이머리를 실무 검토하는 건 문제가 있다”며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이) 실질적으로 쉽지 않은 얘기”라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어 “경선 후유증이 없고, 분열 방지를 위한 경선 룰에 대한 공감대를 빨리 형성해야 한다”며 완전국민경선제 도입에 반대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에 대해 심 최고위원은 “당 사무처에서 오픈프라이머리에 대해 본격적으로 실무적 검토를 해달라”고 반박했다.

심 최고위원은 이어 “황우여 대표가 어제 당선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오픈프라이머리를 한다 안 한다 결정하지 않았다’며 ‘여러 문제가 없는지 사전에 충분히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저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