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심재철·정우택·유기준 최고위원 선출

? ?
?
? ? ?
?

오는 12월 대선 경선을 책임질 새누리당 대표에 친박(친박근혜)계의 황우여 후보가 당선됐다.

새누리당은 1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새로운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서 황 후보가 대표를, 최고위원으로는 이혜훈, 심재철, 정우택, 유기준 후보가 당선됐다. 그러나 대전·충남지역의 대표격으로 나선 김태흠 후보는 고배를 마셨다.

황 후보는 이날당원과 청년, 대의원 선거인단 투표 70%와 여론조사 30% 합산방식으로 진행된 선거결과 황 후보가 총 3만 5184표의 유효표 가운데 3만 27표를 얻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이혜훈 후보는 1만 4454표를 얻었고, 심재철 후보 1만 1500표, 정우택 후보 1만 1205표, 유기준 후보는 9782표를 획득해 지도부 입성에 성공했다.

반면 김태흠 후보는 3792표를 얻어 홍문종, 원유철, 김경안 후보 등과 함께 탈락했다.

새누리당이 이처럼 지도부 구성을 완료함에 따라 오는 12월 대선을 향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새 당대표에 친박계인 황 후보가 대표에 당선됨에 따라 박 위원장의 대선 행보 역시 독주 체제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번 당 지도부 구성과 관련 심재철 최고위원 당선자를 제외하곤 모두 친박계 인사여서 당 화합을 내건 황 대표 체제의 안착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벌써부터 당 일각에선 박근혜 정당이라는 볼멘소리가 나올 정도로 친박 일색인 당 지도부가 친이(친이명박)계와 중립성향의 의원들을 잘 이끌어갈지가 향후 대선 성공을 위한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

황 대표가 이날 당 화합을 강조하며, 친이-친박-비박(비박근혜)은 없다고 강조한 것도 이같은 맥락이다.

한편 새누리당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우리에게는 나라를 살리고 국민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역사적 책무가 있다”며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이제 대선이 7개월 남았다. 그 일을 이루기 위해 우리 다같이 손잡고 나아가자”며 “모든 것을 뛰어넘어 함께 힘을 모아 국민이 행복한 선진 대한민국을 만들고, 모두가 하나되는 100%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 “우리가 총선에서 승리했지만 민심의 무서운 경고 또한 확인했다”며 “국민이 새누리당의 변화에 신뢰를 보내줬지만 왜 마음을 다 주지 못했는지, 부족한 몇%의 의미가 뭔지 정확히 알고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