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투 노멀’ 대전공연, 11·12일 대전문화예술의전당

브로드웨이를 뜨겁게 달군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이 대전에 온다. 브로드웨이에서 제작된 무대가 그대로 옮겨질 이번 공연은 오는 11일과 12일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열린다.

넥스트 투 노멀은 1998년 원작자인 브라이언 요키와 작곡가인 톰 킷이 만나 10분짜리 워크숍 스케치를 보고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탄탄한 드라마와 음악으로 현대 뮤지컬의 새로운 영토를 다져 나가고 있는 작품이다.

작품엔 겉으로는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각자가 상처를 지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의 이야기로 행복하다고 믿고 싶으나 진실은 그렇지 못한 바로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 뮤지컬은 지난 2005년 뉴욕뮤지컬씨어터페스티벌(NYMF)에서 공연을 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이어 2006년과 2007년 세컨드 스테이지 씨어터, 2008년에는 오프브로드웨이에서 정식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2009년 브로드웨이 부쓰 씨어터 무대에 오르면서 작품성과 흥행성에서 관객들과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또 넥스트 투 노멀은 2009년 토니상에서 3개 부문을 (최고 음악상, 최고 오케스트레이션상, 여우주연상 수상), 2010년 퓰리처상 드라마 부문을 수상하며 브로드웨이를 뜨겁게 달군 바 있다.

지난해 전미투어 공연, 노르웨이, 핀란드 공연을 마쳤고 올해 한국 초연 공연을 시작하게 됐다. 이번 공연에는 3층의 철제구조물로 집을 구현한 세트가 등장한다.

철제 구조물은 가족들의 막막한 절망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각 등장인물들의 공간이면서 동시에 서로의 거리감을 뜻한다.

또 박칼린, 김지현, 이정열 등의 주연 배우들은 록을 포함해 컨트리,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심리상태가 반영된 모습을 무겁지 않게 풀어낼 예정이다.

박주미 기자 jju101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