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 앞두고 출마후보 없는 기현상 발생
김용태 “朴이 정쟁말라니 엎드린 셈” 지적

새누리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기이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지만 아무도 당 대표 경선에 나서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특정 인사의 당 대표 기용설만 있을 뿐 후보 간 경쟁구도는 물론 경선을 해야 한다는 주장마저도 자취를 감췄다.

이에 대해 당 안팎에선 비난의 여론이 일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나치게 조용한 전대를 강조한 것이 원인이라는 지적이다.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1일 “당의 가장 강력한 지분을 가진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조용하게 치러야 한다, 시끄러운 소리가 나거나 정쟁을 해서는 안 된다’ 이러니까 다들 납작 엎드린 셈”이라고 말해 박 비대위원장을 정면 겨냥했다.

김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보름 앞으로 다가온 전당대회에 아무도 나서지 못하는 것이 참으로 답답하고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특히 “민주통합당 같은 경우에는 단합이니, 담합이니 하며 시원하게 경쟁하고 있는데 (새누리당은) 경쟁하지 못하고 있어서 안타깝다”며 “본인이 나서서 될 일이 아니고 어떤 큰 세력 간의 힘이 움직여야만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당 대표에 적합한 인물에 대해 “이명박 정부 막판에 새누리당이 무조건 정부와 선을 긋는 것이 맞는 것이냐, 우리가 기본적으로 일은 해야 하지 않겠느냐”라며 “이런 부분에 대해서 분명한 입장을 가지신 분이 대표가 돼서 당을 이끌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룰과 관련 “완전국민경선제는 단순하게 어떤 룰을 바꾸는 문제가 아니고, 우리나라 정치문화 자체를 근본적으로 뜯어 고치는 것”이라며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런 방식으로 후보를 선출해 정권 재창출에 근접할 수 있다면 당연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