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공약 달성, 서민경제 활성화 등 주문

대전·충남 각계는 19대 국회의원 당선자들에게 “정치를 바라보지 말고, 민생·민심을 바라보라”고 주문했다. 특히 당선자들이 서민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공약 달성 등 민생과 관련된 약속을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줘야 한다는 당부가 많았다.

손종현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새로운 경제도약과 변화를 요구하는 지역민들의 현명한 선택을 받은 만큼 지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이어 "앞으로 물가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서민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도 적극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해상 대한건설협회 충남도회장은 “지역건설업이 살아야 지역 내 일자리가 창출되고 서민경제, 바닥경기가 살아날 수 있기 때문에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바란다”며 “지역 건설업체들이 지역에서 시행되는 각종 공사에 대한 참여 비중을 높일 수 있는 관련 정책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흥모 대전·충남 녹색연합 사무처장은 “민심은 지역경제, 복지, 환경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공약에 대한 성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며 “특히 대전·충남권은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자유선진당이 균형 있게 분포된 지역으로 향후 이 분야의 성과에 따라 가깝게는 연말 대통령 선거에서 쏠림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양 처장은 또 “무엇보다 지역민의 뜻을 잘 수용하고 적절한 문제제기, 이에 따른 성과를 내느냐에 따라 민심의 방향, 지역의 정치구도가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현숙 대전YWCA 사무총장은 “사회 전반에 일과 가정을 양립 문화가 효과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여성들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이 마련돼야 한다”며 “성평등 수준이 낮은 부문과 여성의 대표성 제고가 지체되고 있는 부문에 정책 우선순위를 두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병관 정부출연연구기관 홍보협의회장은 “19대 국회가 과학기술부 같은 확실한 과학기술 컨트럴타워가 정립되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며 “또 현재 진행 중인 정부출연연구기관 개편에 있어 연구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결과가 있도록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김선림 대전·충남재향군인회장은 “19대 국회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국가 발전에 큰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안보의식을 강화해 국가안보의 초석이 되는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사 종합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