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세 “합법적 의정비 사용, 여론호도 중단해야” 반박

새누리당 충북도당이 정치후원금으로 250만 원대 고급승용차를 렌터한 민주통합당 오제세(청주흥덕갑) 등 야당 후보들을 싸잡아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성명을 내 “자칭 서민 후보라는 민주당 국회의원들의 행태를 보면 참으로 가관이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은 “오 후보는 24억 원이 넘는 재산을 신고하고도 자신의 정치후원금에서 월 250만 원이 소요되는 고급대형차를 타고 다니면서 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고, 청주상당 홍재형 후보는 연일 흑색선전과 네거티브, 사전선거운동과 관권선거의혹으로 유권자들로부터 외면받고 있으면서도 국회의장론만 역설하면서 자신의 영달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제세 후보 측은 보도자를 내 “국회의원이 정당한 후원금으로 의정활동과 관련한 차량구입, 의정보고서 제작 배포, 사무실 운영 등에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잘못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일”이라고 반박했다.

오 후보는 “국회의원은 재산의 많고 적음이 중요한 게 아니라 누가 서민을 위한 정책과 입법을 더 열심히 했느냐가 중요하다”면서 “그동안 서민의 대변자로 서민금융기관 활성화와 중소기업 및 자영업을 위한 세금감면 등 열심히 일한 것을 평가받아 지난해 의정활동 관련 6개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특별취재팀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