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과 초당적 협력방안 논의, 세종시 선거구 증설 등 건의

▲ 이명박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과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는 27일 청와대에서 회동을 하고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에 따른 대북문제를 비롯해 국정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50여 분간에 걸친 회동에서 심 대표는 “대북정책의 큰 원칙은 흔들림 없이 유지하되,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며 “대북정책의 유연성은 대상을 북한정권과 북한주민으로, 철저히 구분해야 하며 특히 정부의 대북정책이 차기 정부에 부담이 되지 않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어 “선제적 대북정책의 변화 의지를 보여주는 데 있어서 정부 관계자에 의해 대북제재 해제와 금강산 관광 재개 등 성급한 주장들이 무분별하게 언론에 발표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은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심 대표는 또 국정현안과 관련 “최근 대구 중학생 자살사건 등 공교육의 현장 붕괴에 대해 정부의 종합대책이 필요하다”며 민생에 대해서는 “물가와 일자리, 공공 임대주택의 문제점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회동에 심 대표와 함께 참석한 선진당 김낙성 원내대표는 “중국어선 불법 어업과 집단 시위 시 공권력의 무력한 모습에 국민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후속대책으로 농민을 위로하고 정부 차원의 추가 피해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세종시 건설에 대한 차질없는 추진과 국무총리실을 비롯한 정부 부처 이전 추진, 세종시 선거구 증설, 충남도청 이전과 관련한 국비 확보 등에 청와대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