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이 23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강력히 성토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중도보수가 대세가 된 한나라당이 경제정책뿐 아니라 대북정책에서도 전향적 변화를 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이번 조문정국이었으나 ‘박근혜 체제’는 이를 놓치고 오히려 더 과거로 선회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정 의원은 이 같은 비판은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과 관련 민주당 등 야권의 국회차원의 조문단 구성 제안에 대해 박 비대위원장이 이를 거절한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최소한 이명박 정부보다 앞서 가여 하는데 그 보다도 못하다”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또 비대위 논란이 벌어진 지난 의원총회를 거론하며, “이색적인 광경은 재창당을 반대하는 친박(친 박근혜) 의원들의 발언이 줄을 잇는 가운데 평소 강경보수의 영남 의원들도 이구동성으로 ‘한나라당이 중도보수로 가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라며 “격세지감”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또 “한나라당 대북정책의 강경 선회에 대한 어느 의원의 변은 ‘돌아선 집토끼를 달래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중도보수 주장은 또 뭐냐”고 반박한 뒤 “선거 승패는 중도세력의 향배에 달려있는게 정치의 상식인데 이게 영남 패권주의에 찌든 한나라당의 한계”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또 자신이 제기한 ‘대북 휴민트(HUMINT. 인적정보) 붕괴 이명박 정부의 책임론’을 청와대 인사가 익명으로 반박한 것과 관련 “한심하다. 청와대 고위급이라면 떳떳하게 자기 이름을 밝히고 얘기해야지 왜 익명으로 얘기를 하는지”라며 “이런 자들이 대통령 주변에 있으니...”라고 원색적 비난을 퍼부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