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총서 최고위 전권 부여 총선까지 당 이끌기로…대선주자 당무참여 인정

한나라당이 15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비대위를 중심으로 당 쇄신작업과 함께 내년 4월 열리는 19대 총선까지 비대위가 당을 이끌게 됐다.

한나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와 상임 전국위원회를 잇따라 열고 비대위를 구성키로 하고, 비대위에 최고위원회의 전권을 부여키로 했다. 또 비대위원장 및 비대위원들은 대선 출마자 1년 6개월 전 당직 사퇴 규정에서 예외로 하는 방향의 당헌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 같은 당헌 개정안이 오는 19일 전당대회 수임기구인 전국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되면 박 전 대표의 비대위가 공식 출범하게 되고, 박 전 대표를 포함한 대선주자들의 당무 참여도 합법화된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다. 짧은 시간에 국민에게 다가가 국민 삶을 챙기고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국민과 함께 하느냐에 당의 명운이 달렸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국민 신뢰를 다시 얻는가 하는 것이다. 우리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를 위해 우리가 모두 하나가 돼 열심히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이어 재창당 논란과 관련 “형식을 바꾸는 것도 필요하지만 요즘 인터넷이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당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국민이 현미경처럼 다 들여다 본다”며 “진정성을 인정받지 못하면 그 어떤 형식도 국민에게 허무하고 무의미하게 들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