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현대제철 임직원 주부 봉사단 80여 명
김장김치 1천포기 담가 구룡리 평안마을에 전달

▲ 현대제철 임직원과 직원 가족으로 구성된 주부봉사단 80여 명은 지난 28, 29일 양일간 노인복지시설이 있는 당진읍 구룡리 평안마을에서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제철 제공

당진의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겨울철 김장담그기를 통해 이웃사랑 나누기를 실천했다. 회사 임직원과 직원 가족으로 구성된 주부봉사단 80여 명은 지난 28, 29일 양일간 노인복지시설이 있는 당진읍 구룡리 평안마을에서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 직접 참여한 우유철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너무나 크게 받아들여주신 복지시설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다"면서 "회사가 사회적 책임을 다 하려는 직원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뜻 있는 자리였고 직원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편한 분위기에서 동료 직원들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날 김장담그기는 총 1000포기의 김장을 담가 평안마을측에 전달했다. 또 직원들이 김장 재료를 준비하는 등 전 과정을 직접 챙겨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마중물 봉사단’도 참여해 '주부 파워'로 ‘어머니 손맛 김장 맛’을 한껏 돋궈주었다.

한편 현대제철은 연중 행사로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 직원들이 준비한 음악공연, 환절기 보양음식과 제철 음식 대접, 명절 선물나누기, 쌀 나누기 등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가고 있다.

당진=손진동 기자 dong57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