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충북고용포럼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태호) 충북고용포럼은 충북지역 소재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참가대상으로 제1회 청년실업극복을 위한 고용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용노동부, 충청북도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년실업 극복을 위한 충북도민과 유관기관의 관심을 촉구하고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충북도의 일자리창출 정책에 반영하며 대학생 스스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다.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충북 전략 산업 고용 증대 방안(반도체, 전기전자융합부품, 차세대전지, 바이오산업), 충북지역 중소기업 대상 고용 미스매칭(기업 구인난, 청년층 구직난) 해소방안, 대학졸업자를 중심으로 한 청년 실업 해소방안, 88만원세대 해소 방안, 기타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방안 등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 도착분에 한해 접수하며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대상 150만 원, 최우수상 7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의 장학금을 각각 부상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cjcci.or.kr)의 공지사항이나 충북고용포럼 사무국(043-229-2742)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규철 기자 qc258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