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이미지 창출

<속보>= 천안시가 고속철도 시대를 맞아 도시 브랜드(슬로건)를 공모한 결과 빠르고 역동적인 도시를 뜻하는 'Fast Cheonan'이 확정됐다.
?<본보 3월 15일자 16면 보도>

시는 지방화 시대에 걸맞은 천안의 새로운 이미지 창출과 글로벌 시대에 타 지역과의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차별화된 도시 브랜드를 제정키로 하고 지난 3월 1개월간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도시 브랜드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Fast Cheonan이 156표를 얻어 천안 도시 브랜드로 확정됐고 ▲Hub Cheonan 86표 ▲Nice Cheonan 57표 ▲Hope Cheonan 53표를 각각 얻었다.

이번에 확정된 'Fast Cheonan'은 고속철 개통을 계기로 전국에서 가장 빠른 접근성과 도시 발전을 보이고 있는 천안을 상징하고 있어 높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최영복 기획정보실장은 "전국에서 가장 빠른 도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천안을 상징하는 도시 브랜드가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천안 홍보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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