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부채상환 명분없어"

서천 재래시장 이전을 반대하는 집회가 지난달 31일 오전 11시 상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청 앞에서 열렸다.

시장 상인들은 이날 오전 10시 시장 입구에서 모임을 갖고 시가행진을 벌인 뒤 군청 앞으로 집결, 시장 이전을 반대하는 구호와 함께 나소열 군수와의 면담을 요구하며 2시간 동안 농성을 벌였다.

상인들은 "현 시장 부지를 매각해 서천군 기채(起債)를 상환하기 위해서라면 시장 이전에 찬성할 수 없다"며 군의 명확한 해명을 요구했다.

상인들은 또 "서천군은 신설 시장 부지인 서천읍 남산리 679-1번지 외 9필지의 전답을 1992년 12월 농업진흥공사를 통해 농업진흥구역 밖의 토지로 둔갑시켜 농지 제한의 법망을 피하게 한 후 10년간 방치해 오다 막대한 군민의 혈세를 들여 특화시장을 조성해 왔다"며 명분 없는 시장 이전 계획의 백지화를 요구했다.

상인들은 "특화시장 조성도로 정면의 땅을 모 특정인이 1996년 2월 매수해 매립한 뒤 건물을 지어 신축 시장을 가로막고 있다"며 "서천군의 시장 이전 계획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서천군 관계자는 "상인들의 요구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시장 이전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현 시장 부지는 지역 실정에 맞게 별도의 적절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