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부문

▲ 이철환 당진군수가 28일 사단법인 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의 행정서비스부분 대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당진군청 제공

당진군은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과 동아일보사가 주관하는 ‘2011년도 제1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행정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국내 최초로 전국 자치단체를 민간 경영기법으로 종합 평가하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과 동아일보사가 주관해 1996년부터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재정 운영, 창의혁신, 행정서비스, 문화관광, 보건복지, 환경 안전, 경제 활성화, 인적 자원 육성 등 평가부분에 대해 1차, 2차 전문 심사위원회 심의와 주민 및 공무원 만족도를 조사해 최종 선정하는 상이다.

당진군은 전국 최초 행정기관으로 여성친화도시 지정, 12세 이하 어린이 무료 예방접종,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지정, 초등학교 100% 무상급식 등 최근 각종 시책사업에서 거둔 성과와 지역발전의 변화, 활약상에 대한 평가가 종합 반영된 결과로 평가하고 있다.

이철환 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당진이 더 힘찬 도약을 위해 가진 모든 정열을 쏟아 명품도시 당진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당진=손진동 기자 dong57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