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난방액 "핫워터"

? ?
?
? ?
?

국제유가가 100달러를 넘나드는 고유가시대에 에너지절약에 대한 필요성과 이산화탄소 배출감소로 환경을 지켜야한다는 건 누구나 공감하는 사실이다. 녹색성장정책에 많은 비중을 두는 정부는 물론이고 보일러제조사들이 앞 다퉈 연료절감형 보일러를 출시하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

하지만 보일러 안에 사용되는 난방수가 수돗물이나 지하수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스케일이 끼고 기계부식을 일으키는 등 연료절감효율이 점점 떨어지는 제반문제에는 대부분 무방비상태인데 이를 반영구적으로 개선하는 연료절감용 보일러전용 난방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핫워터”라는 보일러전용 난방액은 2004년도에 개발돼 100대특허대상을 비롯하여 미국, 중국 등 국제특허 획득은 물론 중기청에서 우수제품으로 인정돼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이액은 “물보다 3배가량 빨리 데워지고 물보다 4배가량 늦게 식는 게” 특징이며 빙점이 영하114도로 겨울철 동파도 방지할 수 있다(한국화학시험연구원 및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인증). 그러므로 이액을 시공하면 난방수의 열전도 및 열순환 가속성을 향상시켜 보일러가동시간이 현저히 줄어 연료가 절감되는 방식으로 최소 30-50%정도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

특히 펜션이나 숙박업소, 전원주택 등 겨울철에 동파방지를 위해 보일러를 가동해야하는 시설은 보일러를 꺼놓아도 얼지 않으므로 더 큰 연료절감효과는 물론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다.

?

또한 이제품은 난방설비의 내연기관과 출력 및 입력배관등에 생성되는 부식의 방지와 난방수 자체의 부패방지, 설비배관의 내부부식에 따른 스케일을 방지하여 난방수의 순환을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포방지, 동파방지, 비증발, 불변정제로 제조되어 한번 주입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위 내용에 대한 품질100년보증서도 발행한다고 한다.

?

또 한 번 시공하면 물로 난방수를 사용할 때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에어 빼는 작업이나 배관청소를 할 필요가 없어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한다. (문의;042-535-0943)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