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민주평통 청주시협의회 출범

▲ 제15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 출범식이 11일 청주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려 오현진 신임 회장(왼쪽)이 김주섭 전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덕희 기자 withcrew@cctoday.co.kr

제15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청주시협의회가 11일 청주시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과 함께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이충원 민주평통 충북부의장 및 15기 자문위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는 14기 자문위원을 이끈 김주섭 전 회장에게 공로장과 감사패를 수여하고, 민주평통기 인계, 협의회 임원인준, 활동방향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의 임기는 오는 2013년 6월 30일까지이다. 이들은 정부의 대북정책 공감대 확산과 갈등 해소, 시민들의 생활현장 여론수렴 등을 통해 통일정책에 대한 국민적 합의 기반을 조성해 통일시대를 대비한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년간 청주시협의회를 이끌 오현진 신임회장은 “시민들의 지지와 공감대속에 통일운동을 전개하겠다”며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해 전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자유·민주·평화의 기치아래 통일선진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국민적 합의기반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 신임회장은 현재 청주대학교 행정도시지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