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권 관광상품 개발 총력

◆질의사항

1. 공주시·연기군의 발전 방안은

2. 17대 총선 공약은

3. 타 후보와의 차별성은

4. 출마 동기와 모토는

▲ 박희부
박희부(민주당·65)


◆질의 1 : 신행정수도의 충청권 건설은 공주·연기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최대의 기회로 충청권 주민 모두가 일치단결해 행정수도 이전에 대한 의지를 모아야 한다. 신행정수도 유치는 인구 증가를 가져오고 양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다. 그러나 말만으로는 안된다. 이를 관철시킬 수 있는 추진력 있는 적임자가 지역의 대표로 나서야 한다. 공주시는 예로부터 교육의 도시로 중앙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았고, 상반된 입장에 있는 연기군은 교통의 요충지라는 점 때문에 우수 인재가 외지로 유출되며 지역 발전에 역행하고 있다. 국회의원은 이러한 지역의 애로와 문제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야 하며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일꾼이어야 한다.

◆질의 2 : 본인은 원래 공약을 잘 하지 않는다. 일을 해 놓고 "이런 이런 일을 했습니다" 하고 보고할 뿐이다. 쓸데없고 지켜지지 않을 공염불 공약은 하지 않겠다.? 다만 신행정수도 유치에 있어서만큼은 나의 모든 것을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 그간 지역발전을 위해 나름대로의 소신을 다하고 지역을 위해 일해 왔다. 지난 의정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의 봉사자로서 마지막 정열을 다하겠다는 각오가 나의 공약이다.

◆질의 3 : 17대 총선은 그 의미가 어느 선거보다도 중요하다. 공주·연기에 출사표를 낸 타 후보들 역시 훌륭하고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공주·연기는 통합 선거구로서 문제점을 많이 안고 있다. 이런 실정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본인이 지역 대표로서의 적임자임을 자부한다.

◆질의 4 : 국회에서는 신행정수도의 충청권 건설을 위한 관계 법령을 지난해에 통과시켰다. 신행정수도 건설은 우리 충청권의 입장에서 볼 때 영원히 오지 않을 수도 있는 지역 발전의 호기다. 따라서 공주·연기 발전의 견인차이면서 중앙정부를 상대할 수 있는 강인한 추진력과 뚝심으로 신행정수도 이전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가 필요하다. 14대 국회의원 재임시 수많은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했던 경험을 토대로 행정수도 이전을 비롯한 지역의 현안을 적극 추진해 지역 발전을 앞당기겠다.

▲ 오시덕
오시덕(우리당·56)


◆질의 1 : 공주시 장기면, 연기군 남면 지역으로의 신행정수도 건설 및 고속철 공주 역사 유치와 충남도청 환청에 따른 중부권 행정·교통 중심 거점 도시로서의 지역간 연계 개발 방안을 마련해 지역경제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겠다. 공주와 연기의 미발굴된 문화를 종합적·체계적으로 정비해 백제문화권의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 금강지역 종합개발과 지리적 환경적 특성을 연계한 제조·물류 유통기업을 적극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증대를 추진하겠다.

◆질의 2 : 재래시장 육성 특별법을 적극 추진해 낙후된 지역 재래시장의 시설 현대화와 재래시장의 특성을 살린 활성화 대책을 수립하겠다. 산간 농촌지역 경제특별법 추진과 농업 기반 시설을 확충하며 지역 농산물, 특화작물의 생산·판매·유통 기반 시설 등을 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 또 무상교육 확대, 의료보험 및 시청료 제도 개선 등의 사회복지제도 확충으로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산·학 연계와 친환경 산업체를 지역에 유치해 고용 창출 및 청년 실업자를 해소하고 공주대학교를 충청권의 중심 대학으로 육성시키겠다.

지방분권화와 균형적인 국토개발 정책에 따른 신행정수도 건설 및 호남고속철 공주역사 유치, 백제문화권 및 금강지역 종합개발계획에 박차를 가하겠다.

◆질의 3 : 정치인 이전에 정부투자기관인 대한주택공사와 민간기업을 경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으며 정쟁과 당리당략을 배제하고 국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민을 위한 편안한 정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공계 대학 출신으로 건설 및 도시 개발 분야의 축적된 이론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겸비함으로써 지역구 최대 현안인 신행정수도 건설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적임자로 자부한다.

◆질의 4 : 공공 및 민간기업의 전문 경영인으로서 국가와 지역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대한주택공사 창사 이래 최초의 평사원 출신 사장으로서 건설 및 도시개발의 이론과 실무경험, 경영능력을 갖췄다. 이를 토대로 지역구 최대 현안인 신행정수도 건설 및 고속철도 공주역사 유치, 도청 환청을 적극 추진하고 기업의 투자를 유도해 낙후된 공주·연기지역을 발전시키겠다.

▲ 정진석
정진석(자민련·43)


◆질의 1 : 신행정수도가 공주·연기지역으로 유치될 것이란 기대가 가장 크다. 그것은 두 지역이 조화로운 발전을 이룰 기틀을 이미 마련해 놓고 있기 때문이다.
연기는 천안, 아산과 대전을 연결하는 통로로서 대전, 오송, 천안으로 이어지는 산업특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로 육성하고, 공주는 대전, 오송 신도시, 천안, 아산으로 이어지는 300만 도시의 배후 도시로서 교육·문화·관광도시로 육성하겠다.

◆질의 2 : 신행정수도 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호남고속전철 공주역사 유치로 명실상부한 교통 중심지를 구축하겠다. 영상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등 산·학·연 유통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재래시장 현대화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 유통, 농공단지 확대 조성, 자연재해 피해에 대한 보상체제 재정비 등으로 농정 기반을 향상시키겠다. 백제문화권의 중심지로 육성하고, 금강생태공원 조성으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다. 자립형 사립고 확대로 지역에 우수 학생을 유치하고, 농어촌 강제 의약분업을 임의분업으로 전환해 노인들의 의료시설 이용을 편리하게 하는 등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를 이루겠다.

◆질의 3 : 젊다. 의리있다. 때묻지 않았다. 행정수도 이전을 앞장서서 촉구해 왔고 공주·연기지역 유치를 이끌어 낼 유일한 후보다. 충청권에 사상 최대의 국비예산인 2조 7594억원을 따온 강한 추진력의 소유자로 4년간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능력을 검증받았다. 이 당, 저 당 옮겨 다니는 철새 정치인과는 다르게 끝까지 당을 지키는 의리 있는 사람이다.

◆질의 4 : 당리당략으로 민생은 뒷전으로 하고 연일 싸움만을 일삼는 정치 현실을 보며 이번 총선을 맞는 각오가 남다르다. 나는 오직 국민을 위해 일할 것이며 국민이 원하는 정치를 할 것이다. 16대 국회에서도 그랬듯이 깨끗한 정치를 할 것이다. 젊은 힘으로 보수정치의 본산인 자민련을 일으키는 데에도 앞장설 것이다. 우리나라에 진정한 보수정치의 뿌리가 내릴 수 있는 토양을 다지겠다. '젊은 자민련', 정진석이 펼쳐 가는 정치 세상. 국민 여러분과 함께 안정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겠다.??

◇17대 총선 출마자 주요 공약 및 출마의 변(공주·연기)

????출마자/
?내?용

민주당
박희부

열린우리당
오시덕

자민련
정진석

출마의?변

강인한?추진력과?뚝심으로?신행정수도?유치를?비롯한?지역?현안?해결

전문?경영인으로서의?경험을?토대로?국가와?지역발전에?헌신적으로?봉사

국민이?원하는?정치,?깨끗한?정치?구현.?젊은?힘으로?보수정치의?토양조성

주요?공약

의정활동의?경험을?바탕으로?마지막?정열을?다해?지역에?봉사하겠다는?각오가?나의?공약이다.?신행정수도?유치에?최선을?다하겠다.

-신행정수도?건설?및?호남고속철?공주?역사?유치,?백제문화권?및?금강지역?종합개발계획?추진
-재래시장?육성?특별법?및?산간?농촌지역?경제특별법?제정
-무상교육?확대,?의료보험?제도?개선?등?사회복지제도?확충
-친환경산업?유치를?통한?고용?창출

-신행정수도?및?호남고속철?공주?역사?유치
-영상?애니메이션?테마파크?등?산·학·연?유통산업단지를?조성,?재래시장?현대화
-고품질?농산물?생산?유통,?농공단지?확대
-금강생태공원?조성
-자립형?사립고?신설
-농어촌?강제?의약분업을?임의분업으로?전환

타?후보와의?차별성

통합?선거구로서?많은?문제점을?안고?있는?공주·연기지역의?실정을?누구보다도?잘?알고?있다.?지역?발전에?기여할?수?있는?적임자라?자부한다.

주택공사와?민간기업을?경영한?풍부한?경험과?축적된?이론을?겸비,?지역구?최대?현안인?신행정수도?유치?및?지역경제?활성화를?이룰?최적임자다.

젊다.?의리있다.?때묻지?않았다.?행정수도?이전을?앞장서서?촉구해?왔고?공주·연기지역?유치를?이끌어낼?유일한?후보다.?철새정치인과?다르게?끝까지?당을?지킨?의리있는?사람이다.

공주·연기
발전?방안

신행정수도의?충청권?건설은?공주·연기?지역이?발전할?수?있는?최대의?기회다.?주민?모두가?일치?단결해?행정수도?이전에?대한?의지를?결집시켜야?한다.

신행정수도?건설?및?고속철?공주?역사?유치와?도청?환청을?통해?중부권?거점?도시로?육성시키겠다.?백제문화권?및?금강지역?종합개발계획에?박차를?가하겠다.

양?도시간에?시너지?효과를?낼?수?있는?산업과?자본을?유치해?인구?유입과?역내?소비?증대?유도.?상호?수평적?분업을?통해?보완적?산업을?육성하겠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