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만석

1. 당진 시승격을 위한 방안에 대해 밝혀달라.

당진은 지리적으로나 환경적으로 축복 받은 곳이다. 이런 모든 조건을 갖춘 당진이 이렇게 낙후돼 있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출마를 결심한 것도 이 때문이다. 당진의 지도자(정치인) 등이 능력과 애정을 가졌다면 벌써 '시' 승격이 됐을 것이다. 또 지역경제가 이렇게까지 어렵진 않았을 것이다. 당진은 해안을 따라 관련 특구를 만들고, 각 지역에 맞는 균형개발을 통해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길만이 시승격의 방안이다.

2. 17대 총선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지방분권의 추진과 성숙한 지방자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석문공단의 레저 스포츠단지 개발 추진 ▲당진항 지정과 항만시설 확충 ▲당진발전을 위한 사회 인프라 확충 ▲당진-합덕 재래시장 활성화 ▲삽교천 주변 해안지역 관광특구 지정 등 지방경제 활성화와 '당진 미래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

3. 타 후보와의 차별성을 소개하면.

20여년간 경제활동(사업)을 직접 경험했으며, 중앙정치를 10여년 동안 해왔다. 지난번 출마했을 때도 경제가 살아야 된다며 '경제발전'을 1순위로 꼽았다. 지역과 국가 경제를 일으키는 데 이 한 몸 바쳐 불씨를 지피기 위해 출마했다.

4. 출마동기와 모토는.

비록 남이 알아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큰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인격과 능력을 기르며, 열심히 공부했다. 부패와 불신으로 얼룩진 우리 정치를 바꾸고, 새로운 시대로 열어 가기 위해서는 세계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노력해 온 새 인물로 바꿔야 한다. 당진 발전과 국가의 균형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정치를 몸소 실천해 보이겠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