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상복합아파트 더 포엠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더 포엠'이 이번주 분양에 돌입한다.

㈜무애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운암건설이 시공하는 더 포엠은 유성구 도룡동(385-11, 14번지)의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42세대와 24세대 등 2개 동에 모두 66세대가 공급된다.

도룡동 연구단지 맞은편에 짓는 더 포엠은 9층과 10층 규모로 30평형대부터 60평형대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며, 주위의 고급 저택들과 어울릴 수 있는 최고급 마감재로 시공될 예정이다.

? ?

평형별 세대수는 우선 더 포엠Ⅰ(385-11번지)의 경우 42세대로 30평형대 13세대, 40평형대 23세대, 50평형대 4세대, 60평형대 2세대 등이며 9층 규모다.

한 층당 6세대가 들어서기 때문에 일반 주상복합 아파트의 단점인 소음 등의 사생활 침해 소지가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더 포엠Ⅱ(385-14번지)는 24세대로 40평형대 16세대, 50평형대 2세대, 60평형대 6세대 등이며 10층 규모이다.

한 층당 3세대가 입주해 주거환경을 개선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주상복합 아파트가 70% 수준의 전용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더 포엠의 전용률은 80% 수준으로 주거공간이 일반 아파트 못지않다.

◆도심 속 전원 공간으로서 웰빙 개념 도입

더 포엠은 건강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친환경 마감재 설계와 조망권 등의 '웰빙'을 테마로 설계했다는 것이 특징.

내부 구조를 자연 친화적 최고급 마감재로 사용한 더 포엠은 지역에서는 생소한 아일랜드형 주방에 홈바를 접목시켜 고품격에 편리한 공간 배치를 자랑한다.

또 주부들의 편리함을 도모하기 위해 중앙 집중 청소기와 자동환기 시스템을 설치, 장비를 이동하는 불편함 없이 청소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 포엠만이 갖춘 또 하나의 자랑은 최상위층의 57평 6세대를 1층과 2층으로 나눠 복층형의 아파트 공간 배치를 이뤘다는 것.

따라서 1층은 부부 전용 생활공간을, 2층은 자녀와 가족 중심, 서재 등의 여유 공간을 마련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복층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 ?

◆대전 최고의 주거환경과 교통 접근성 양호

도룡동은 예로부터 전통적인 양반 고을로서 우성이산이 감싸고 있고, 주변으로 갑천이 흐르는 등 녹지비율이 63.5%대의 맑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더 포엠 관계자는 주택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여건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엘리트 교육의 산실로 이름난 대덕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대전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다음으로 엑스포과학공원 및 아트홀, 대덕과학문화센터, 대전컨벤션센터, 국립중앙과학관, 유성도서관, 대덕휘트니스센터 등 풍부한 문화·예술적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대덕대로를 통한 둔산 신도심과의 교통 접근성은 물론, 북대전 IC와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성 또한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지역 일대는 연구단지 연구원 사택 및 인근에 고급 빌라촌 등이 형성돼 있어 주택 매물이 거의 없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는 등 부동산 가치로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더 포엠은 대부분의 주상복합 아파트들이 갖는 취약점인 녹지환경과 놀이터 등의 시설을 배후에 두고 있어 청·장년층들을 위한 주거 여건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다.

㈜무애산업개발 김환식 이사는 "이 지역 일대는 '도심 속의 전원촌'을 자연스럽게 갖춘 곳"이라며 "그동안 이곳에서는 아파트도 없고 주택 매물도 거의 드물어 이 지역에서 살기를 원하는 주택 수요자들의 구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한 상품으로 시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전매 가능, 내달부터는 1회 전매

오는 30일 주택법이 시행됨에 따라 투기과열지구 내의 20세대 이상 주상복합 아파트는 30일 이후부터 전매가 원천 금지된다.

다만 30일 이전에 분양되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30일 이전까지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더 포엠의 경우에도 30일 이전까지는 전매가 가능하다.

더 포엠은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청약 접수 후 27일 추첨을 통해 29∼31일까지 계약을 받는다.

모델하우스는 19일 오픈했으며, 입주는 2005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42-482-0065? /기획홍보부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