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월드 위성안테나 에이스랩 공기정화기 등

대덕 벤처기업 제품이 국내 부유층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 성능은 물론 특히 가격면에서도 경쟁사보다 월등히 앞서 이런 현상이 급속 확산 중이다.

인기몰이의 대표주자는 지난 2001년 출시된 위월드의 차량용 초소형 위성안테나.

이 안테나를 차량에 탑재하면 시속 100㎞ 이상 달리는 차 안에서도 고화질의 위성TV 시청이 가능, 실시간으로 이를 시청해야 하는 연예인 등에 특히 인기가 높다.

보아, 장동건, 최지우 등 유명 연예인들과 웬만한 연예 기획사 차량은 대부분 이 안테나를 탑재하고 다닌다.

고장률이 낮고 AS가 잘되는 제품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달 10~20대가량 주문이 끊이지 않는다.

고 건 대통령 권한대행을 비롯 국회의원, 기업의 CEO 등 고위층 리더들의 구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고속버스와 해외시장 등으로 시장을 넓혀 100억원대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환경전문 벤처기업 에이스랩도 '공기정화기'를 선보이며 국내 부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중이다.

이 제품은 대기 오염물질을 완전 분해, 사무실 공기를 정화시키는 실내 공기청정시스템으로 성능 등을 인정받아 대기업 S사 및 H건설사, 국회의원실 등에 설치됐다. 이 공기정화기는 인천공항 VIP 라운지 흡연실 이용객들이 제품의 성능을 인정하면서 구전마케팅 형태로 고위층 간부들에게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아파트 실내 오염물질 규제 등으로 제품 수요가 높아지면 100억원대 이상의 매출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대덕밸리 기타 벤처기업들도 지난해 정부로부터 납품 제의를 받는 등 유력 인사 중심의 대덕 벤처제품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벤처기업 관계자는 "특별한 홍보나 영업없이 고위층의 반응을 얻는 것은 가격에 비해 제품이 뛰어나기 때문"이라며 "이 기회에 우수 제품 브랜드화 등으로 집중 홍보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