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에스코리아 '하박 공기청정기' 출시

냉난방제품 제조업체인 ㈜삼에스코리아는 공기정화 및 탈취능력을 갖추고 가습기까지 부착된 콤보형 하박(HVAC) 공기청정기<사진>를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와 공동개발한 이 제품은 바이오 탈취제에 광촉매를 결합시켜 탈취효과가 활성탄보다 무려 60배나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제품은 에어필터, 이온 제균, 항균 기화 필터, 기화식 가습, 자외선 살균, 바이오 광촉매, 음이온 발생 등 7가지 고급 청정기능을 가진 멀티형 공기청정기로, 기존 공기청정기 기능에 국내 최초 바이오 광촉매를 활용해 탈취능력, 호흡기 질환 및 알레르기를 막아 주는 5단계 항균·살균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식 가습기능이 첨가돼 4계절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바이오 소재와 광촉매의 복합작용으로 인해 뛰어난 자정능력을 발휘, 주기적인 청소나 교환이 필요없다.

㈜삼에스코리아 관계자는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건강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 시장이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다"며 "공기청정기는 1∼2년 전만 하더라도 인파가 많은 대형 건물 위주로 사용되었던 데 반해 최근에는 공해로 인해 호흡기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일반가정의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