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요소의 두가지도 함께 제시

? ? ?
?
? ? ?
?

?

? ?
?

?

?

?

?

?

???????????????????????????????????????????????????????????????????????????????????????????????????????????????????????????????????????????????????????????????????????????

?

여의도 스티브 잡스의

?
성공10계명
?
?
*저자: 박인규
*규격: 208p / 올 컬러 / 페이퍼 백
*발행일: 2011년 2월 10일
*발행처: 행복우물
*정가: 13,000원
*ISBN: 978-89-93525-11-3 (03840)
?
제1부: 트위터 백만대군의 신화
?
저자는 기러기 아빠다. 아들 하나와 딸 둘, 그리고 아내마저도 모두 캐나다에 보내고 없는 상태에서 몇 년을 살아왔다. 가족과 떨어져 있는 아픔을 잊으려고 더더욱 회사 일에만 매달렸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의 생일도 모른 채 지내게 되고 그것이 늘 마음에 걸려서 고민하며 살아왔다.
궁하면 통한다고 했던가? 저자의 그런 생활이 ‘피가로케이크’라는 가상 케이크를 개발하는 원인이 되고, 그 작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개발되자마자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고 마침내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당당히 6위까지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하게 된다. 세계의 모든 스마트폰 용 애플리케이션 30만개가 모여 있다는 앱 스토어에서 6위를 차지한다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 하나대투증권 e-business 부는 그 여세를 몰아 결국 2010년 11월 4일에 트위터 팔로워 수 100만 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트위터 백만대군의 신화’라는 언론의 찬사를 받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의 제1부에서는 저자가 피가로케이크를 개발하게 되는 과정뿐만 아니라 하나대투증권에 입사하여 최우수사원 상, 최연소 도곡지점장과 청담지점장을 하기까지의 과정이 소개된다. 무엇보다도 저자가 e-business 부원들과 함께 트위터를 실제로 마케팅에 활용한 MSL 스타크래프트 결승전 실황중계, 영종도 스카이72 골프코스에서 개최된 미국 LPGA 실황중계 등의 성공사례 발표는 비즈니스 세계에 몸담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제1부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나의 꿈과 비전’에서 저자는 애플의 스티브 잡스와 같은 인재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배출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그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앱 창작과정이라는 과목을 초, 중등학교에 정식과목으로 넣자는 주장은 현재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어린 학생들을 미국 동부의 명문 아이비리그 대학들을 탐방하게하고 그들로 하여금 일찌감치 꿈을 갖도록 하자는 저자의 주장을 구체화 한 ‘주니어 MBA' 같은 프로그램은 현재 카이스트, 대한항공 등, 관계 기관들과 공동으로 매우 구체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
제2부: 성공 10계명
?
저자는 일벌레에 독서광이다. 또한 서울대, 서강대, SBS, MBC, 신한은행, 현대증권 등, 지금까지 무려 100여 곳 이상의 기관에서 강의를 한 바도 있는 명강사이기도 하다. 제2부에서는 저자의 이런 풍부한 경험을 ‘성공 10계명’이라는 핵심으로 요약하여 설명하고 있다.
제2부의 특징은 저자가 많은 독서를 통하여 얻은 지식과 실제로 발로 뛰면서 경험한 여러 성공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한 데에 있다. 학자들이 흔히 주장하는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는 식의 학문적이고 이론적인 주장과는 그 차원이 다른, 한마디로 저자의 육필원고라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저자는 성공요소를 크게 두 가지로 꼽고 있다. 하나는 구체적이고도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라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일단 목표를 세웠으면 그 목표를 향하여 끈질기게 노력하며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목표를 잘 세우기 위해서는 평소 독서로 무장하고 있어야 할 것이고, 삶에 스승이 되는 멘토를 사귀어서 그분들로부터 조언도 받아야 할 것이며, 단 한 번 만에 성공하는 경우란 없으므로 실패를 두려워 말고 끈질기게 밀고 나아가야 한다고도 주장한다. 그러나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아무 짝에도 쓸모없는 인생이라며 작은 일에도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라는 충고도 잊지 않고 있다.
저자가 간간히 자신의 경험담도 곁들여서 성공 10계명에 소개한 일화들은 모두가 아주 구체적이고 현실감이 있는 이야기들이다. 흔히 다른 책들에서 보아 온 것처럼 수많은 이야기들을 짤막짤막하게 소개해 놓은 것이 아니라, 엄선된 어느 사례들 한두 개를 아주 구체적으로 소개하여 한 장을 마무리해 놓았다.
그 대표적인 사례들을 들어보자면 일본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처럼 장래의 계획을 아주 구체적으로 세워 놓아 성공한 이야기, 강덕수 회장의 STX 그룹 창조신화, 카이스트 정문술 이사장의 호기심이 성공의 동인으로 작용하는 사례, 박지성 선수의 꿈을 시각화하는 과정, 충무공 이순신처럼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이야기, 이지선씨의 경우처럼 역경과 불운을 오히려 감사하는 마음으로 승화시키는 이야기 등등, 마치 각 사례 하나하나가 짧은 단편소설을 읽는 것과도 같은 감동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또 실패를 두려워말고 끈질기게 노력하라는 계명의 사례로 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관련된 일화들,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의 칠전팔기 이야기, 무려 5,126번의 실패를 무릎 쓰고 마침내 5,127번째에 성공한 제임스 다이슨의 이야기... 독자들이 이들의 이야기를 읽고 마음에 새긴다면 이 세상의 어떠한 어려움도 능히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장점은 10계명의 각 계명 마지막 부분에 ‘스티브 잡스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박스를 넣어서 스티브 잡스가 그렇게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결과적으로 독자들은 이 책 한권을 읽으면 스티브 잡스의 전기 한 권을 보너스로 읽는 셈이 된다.
?
목 차
?
프롤로그 --- 6
?
제1부: 트위터 백만대군의 신화
01 그 첫발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 15
02 피가로 케이크 알리기 --- 32
03 트위터를 실제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 --- 32
04 드디어 백만대군의 신화를 만들다. --- 36
05 피가로 케이크 100배 즐기기 --- 42
06 멘토스 방송국 이야기 ----52
07 신당동 과일가게 집 아들에서 증권사 부장으로,
그리고 더 큰 도약을 위해 --- 55
08 나의 꿈과 비전 --- 62
?
제2부: 성공 10계명
제1계명: 목표를 세워라. --- 73
제2계명: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하라. --- 84
제3계명: 호기심을 가져라. --- 95
제4계명: 꿈을 시각화하라. --- 107
제5계명: 인생의 멘토를 만나라. --- 120
제6계명: 긍정적 자화상을 가져라. --- 131
제7계명: 실패를 두려워 말고 끈질기게 노력하라. --- 143
제8계명: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라. --- 164
제9계명: 독서하라. --- 178
제10계명: 감사하라. --- 190
?
????????????에필로그 --- 202
????????????감사의 글 --- 206???????????????????????????????????????????????????????????????????????????????????
???????????????????????????????????????????????????????????????????????? _? 도서출판 행복우물 - 제공 _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