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기부금 적립 우수학생 집중지원

아산시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 발굴과 지속적인 관리 육성을 위해 가칭 아산시민장학회의 설립을 추진한다.

시민장학회는 전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우수 인재들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고, 안정된 장학기금 조성을 통해 장학사업 확대 지원 및 교육 여건과 면학 분위기 개선으로 명문고를 육성해 지역사회 발전을 촉진할 방침이다.

장학회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시민의 자발적 기부금을 접수해 사용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아산시 내 고향 장학회'가 소액으로 다수에게 일회성으로 지원하는 것에서 탈피해 우수 학생을 지속적으로 집중 지원, 우수 중학생을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시켜 실력 향상으로 명문고를 육성하고 시민, 단체, 독지가, 기업체의 참여로 장학기금을 확충해 장학사업 확대와 교육발전을 통한 시민 자긍심을 고양한다는 취지로 법인을 설립 추진 중이다.

이에 시는 재단설립 기본재산 출연금 약 3억원을 출연하며 아산시 내 고향 장학회 기금 9억 5700만원을 장학재단으로 승계하고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며 '아산시 내 고향 장학회'를 장학재단에 통합 운영한다.한편 지난 27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장학재단 설립 준비회의를 개최해 재단 설립 사전 준비로 재단 설립 목적과 방향을 설정하고 재단기금 확보 방안 및 활동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앞으로 발기인 모임과 총회를 거쳐 장학회 창립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