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1대상 자연·인문환경 종합 학습

▲ 아산교육청(교육장 최영락)은 2004학년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활용될 지역학습 교과서 '우리 고장 아산'을 발간했다.
아산교육청(교육장 최영락)은 2004학년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활용될 지역학습 교과서 '우리 고장 아산'을 발간했다.

지역학습 교과서는 아산교육청의 역점 과제인 '아산 사랑' 교육 실천의 일환으로 아산지역의 자연환경, 인문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의 사진자료와 통계를 이용해 교수, 학습 시간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교재는 아산교육청 관내? 중학교 1학년 전원(2242명)과 충남도내 각 중학교에 배포된다.

자료집은 크게 4개의 대영역으로 분류해 1부는 아산의 삶의 터전인 지리적 환경을, 2부는 아산의 어제와 오늘, 3부는 더불어 살아가는 아산시민의 생활, 4부는 꿈을 일구어 가는 아산의 미래상으로 꾸며졌다.

각 단원별로 '생각 한마당, 학습목표, 주제별 내용, 궁금해요, 보라미의 탐구여행' 등 5개의 구성 요소로 꾸며져 학생들의 흥미를 고취시키는 활동 중심의 교과서 기능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재를 활용함으로써 우리 고장 아산을 바르게 이해하고 나아가 자긍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