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근절 연합교육 실시

▲ 2010 선수(성)폭력 예방근절 연합교육이 지난 17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대전시체육회 제공
2010 선수(성)폭력 예방근절 연합교육이 지난 17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대전지역 축구선수와 지도자,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은 대한체육회 선수권익보호팀 주최로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시체육회가 관내 등록선수와 지도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주관했다.

이날 정문현 (스포츠인권 전문위원) 박사는 “선수육성환경에서 어떠한 폭력적인 행위는 용서 받을 수 없다”며 “관행적인 악습을 뿌리 뽑기 위해서는 각자가 자신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고 상호 협력자가 될 때 가능한 일이다”고 역설했다.

또 권부남 (스포츠인권 전문위원) 소장은 “성폭력은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와 운동선수 육성 환경을 뿌리채 흔들 수 있어 예방이 최우선이다”며 “체육관계자들의 수준 높은 성 문화 의식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대전시체육회 관계자는 “2011년부터 그룹별 상담과 찾아가는 교육을 확대해 대전은 청정한 스포츠인 인권 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순상 기자 ssyoo@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