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숙박시설 불허… 市가 책임져야

▲ 대전시 유성구 봉명지구 토지주 30여명이 20일 대전시청 1층 로비에서 봉명지구 내 숙박·위락시설을 허가해 줄 것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지영철 기자
대전시 유성구 봉명지구 토지주 30여명은 20일 봉명지구 내 숙박·위락시설을 허가해 줄 것을 요구하며 대전시를 항의 방문했다.

토지주들은 이날 오후 "대전시가 세운 봉명지구 지구단위계획 내 상업지구에서 합법적으로 숙박·위락시설을 지으려고 했지만 유성구에서 이를 불허하고 있어 재산상 피해를 입고 있다"며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한 시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구가 10여곳의 숙박시설에 대한 허가를 내준 후 갑자기 불허 방침을 세운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며 "시가 책임 있는 답변과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토지주들은 "구에서 일방적으로 봉명지구에 대한 용역을 실시해 문화의 거리로 만든다며 법적으로 상업지역에 허용되는 숙박시설을 못 짓게 한다면 누구를 믿고 토지를 사야할지 모르겠다"며 "이로 인해 개인 파산 지경에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봉명지구는 지난해 5월경 대전지법과 대전시 행정심판위원회의 판결에 따라 숙박업소 건축이 불가능해졌으며 토지주들은 이에 맞서 협의체를 구성, 집단행동에 들어가는 등 반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