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의 제설작업에 사용되는 모래가 사라지게 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염화칼슘과 모래를 섞어 사용하던 지금까지의 제설작업 방식을 소금과 액체 염화칼슘을 혼합해 살포하는 방식으로 전면 개편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설 속도가 종전보다 1.5배 빨라지고 같은 양으로 눈을 녹일 수 있는 범위도 3배 이상 확대된다.

기존 제설작업은 모래를 사용함에 따라 눈이 녹은 후 미끄럼을 유발하는가 하면 해빙기에 배수로 막힘 현상을 유발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났다. 이번에 도입되는 새로운 제설작업은 우선 고속도로에 도입되며 국도와 지방도에도 단계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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