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스펙 쌓느라 방학때 더바쁜 대학생-우린 다르다]

▲ 대덕대 디자인학부 스타일리스트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기간동안 3차례에 걸쳐 대전시립 한가족노인전문병원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덕대학 제공
대덕대학 학생들이 봉사활동도 하고 현장에서 실습도 하는 일석이조의 교육효과를 보고 있다.

대덕대 스타일리스트 전공 교수와 학생들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은 지난 6월 11일, 7월 15일, 8월 19일 등 3차례에 걸쳐 대전시립 한가족노인전문병원에서 전공을 살린 사회봉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디자인학부 스타일리스트 전공 오지영 교수와 6명의 학생들은 노인전문병원에 입원중인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배운 헤어 및 뷰티 기술을 직접 실습도 하면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우선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및 핸드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무엇보다 노인전문병원에 입원중인 어르신 대부분은 거동이 불편하고 인지기능이 저하돼 평소 시중 이미용 시설을 이용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대덕대 사회봉사단은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증진시키고 쾌적한 위생을 되찾아주는 등 활력을 제공했다.

앞으로도 대덕대학 사회봉사단은 사회적 소외계층 어르신을 방문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더욱 확대 전개하는 동시에 지역밀착형 사회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나아갈 계획이다.

유효상 기자 yreporter@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