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그때 그 시절 이야기’ 호평 잇따라
증평군 연탄보조사업 신청

음성군이 발간한 '그때 그 시절 이야기' 책자가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뜨겁다.

이 책은 많은 사람이 읽을 수 있도록 관내 읍면사무소, 농협, 학교, 도서관뿐만 아니라 전국 자치단체에 배부됐다.

음성군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코너에는 이명근 씨 등 4명이 연이어 칭찬의 글을 게재했으며 그중 박소영 씨는 "요즘은 이기적인 모습들이 많아져 예전처럼 순수한 모습들을 찾기 어려운데 마음 만큼은 그때 그시절로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이라고 평했다.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많은 사람들은 "군에서 좋은 책을 기획하고 발간해 칭찬을 하고 싶었다”며 “책을 받고 싶어 군에 전화했는데 친절하게 안내해 주고 바로 우편으로 받아보게 됐다"며 감사의 글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책자 발간에 큰 보람을 느끼게 됐다"며 "부모세대의 순수하고 깨끗한 ‘Green 마음 Clean정신’이 널리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김요식 기자 kimys@cctoday.co.kr

증평군이 저소득층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어 줄 연탄쿠폰 지원에 대한 신청을 읍·면에서 접수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연탄쿠폰 무료지원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가구,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인 차상위계층,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30% 이하인 한 부모 가정, 장애인복지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장애인 등으로, 난방을 위해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연탄쿠폰 지원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읍·면사무소로 접수해야 하며, 지원대상으로 확정되면 동절기가 시작되는 오는 10월부터 연탄쿠폰을 지급받게 된다.

증평=김상득 기자 kimsd@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