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속기록]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는 6일 제132회 임시회를 속개, 소관 실·국으로부터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상정 조례안을 심의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시 기획관리실, 공보관실, 감사관실, 공무원교육원의 올해 주요 업무보고를, 교육사회위원회는 보건환경연구원의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도시건설주택국의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질의활동을 전개했다.

◆박문창 의원(동구3)=대전의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해서는 도시마케팅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시급한데, 타 시·도에 비해 브랜드 개발이 늦은 이유는 무엇인가. 의회에 제출된 안건이 철회되거나, 수정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조례규칙 제·개정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이 1명에 불과하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의회사무처에 법제 심사팀을 신설한 용의는 없는지 밝혀 달라.

◆임헌성 의원(서구3)=매년 업무보고 때마다 '공기업의 자율경영'에 대해 언급하면서 아직까지 공기업에 대한 자율권이 주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삶의 질 최고도시를 위해 '지표관리제'를 도입하기로 했는데, 그동안 추진상황에 대해 밝혀 달라.

◆심준홍 의원(대덕구3)=3대 하천의 치수 관리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대전천 유량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갑천의 하천수를 대전천 상류로 이송해 자연 유하시키는 방식이 추진되고 있는데, 제2의 생태변화를 우려하는 측면도 있다. 생활하수를 재활용하는 방안도 좋지만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