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맛집]조개살 마파두부

마파두부는 중국요리 중 사천요리에 해당하는 요리라는데요. 오늘은 제 방식대로 제 입맛에 맞게 조갯살 넣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흔히 마파두부 요리에 돼지고기를 넣어 만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고기를 즐겨 드시는 분이야 좋으실테지만….

요즘 같이 더운 날에는 느끼함보다는 칼큼함이 당기기에 조갯살을 넣어 보았네요.

입안이 얼얼한 매콤한 것이 밑반찬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간 재료

단단한 두부 1모, 조갯살 150g, 마른 보리새우 10g, 청양 고추, 붉은 고추 1개씩, 파, 실파 2뿌리, 식용유

◆양념장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2작은 술, 청주 반 큰술, 두 반장 1큰술,고춧가루1큰술, 다진 생강(즙) 1작은 술, 소금, 설탕, 후춧가루, 참기름, 육수(물) 1/2컵, 녹말 물 한 술

◆조리순서

1. 두부는 넓적하게 썰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부쳐서 깍둑 썰기를 한다.

2. 팬을 달구어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생강을 먼저 볶다가 향이 돌면 조갯살을 넣고 볶는다.

3. 조갯살이 조금 익으면 보리새우를 넣고 볶다가 색이 변하면 풋고추, 붉은 고추를 넣어 볶는다.

4. 냄비에 깍둑썰기 한 두부를 넣고 육수를 붓고 양념장을 두부 위에 붓고,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섞어주고 약한 불로 뭉근하게 조린다.

5. 국물이 자작해지면 녹말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들고 참기름을 두른 뒤 불에서 내린다.

녹말 물을 넣지 않아도 좋을 듯, 국물이 자작해지면 그냥 드셔도 좋아요.

밑반찬으로도 좋고 매콤한 것이 술안주에도 좋을 것 같네요.돼지감자이야기 http://blog.daum.net/aja1588/

▲ 조리순서 1.
▲ 조리순서 2.
▲ 조리순서 3~5.
▲ 완성된 조개살 마파두부.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