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은 13일 아산시장 후보에 강태봉 전 충남도의회 의장, 예산군수에 최승우 현 군수를 최종 공천했다. 하지만 이명수 국회의원(충남 아산시)이 강 전 의장을 아산시장 후보로 결정한 것과 관련, 대변인직을 사퇴하는 등 강력히 반발하고 나서 공천 후유증이 예상된다.

특히 이 의원은 이날 ‘아산시민들께 드리는 성명서’를 통해 “‘민주적 방식으로 해보자’, ‘잘해보자’,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해보자’는 당초 의도와는 달리,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었다”며 “시장후보 경선 과정에서 더더욱 큰 물의가 있었고, 최종 후보자 선정절차 시 당 지도부와 저의 의견이 엇갈려 갈등을 빚었다”고 이번 공천에 불만을 표했다.

이 의원은 또 “진심으로 지역발전을 위하는 분들의 소중한 주장이 쉽게 묻혀지고 지워지는데 대해 시민 여러분의 냉정한 평가가 꼭 있어야 한다”며 “이번 (아산시장 후보) 경선을 지켜보며 아산지역 정치문화에 대한 새로운 쇄신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선진당은 이날 기초의원 후보로는 충남 부여 가에 이재옥 석상면 생활체육협회장, 청양 가에 임광빈 현 충남도당 농수산경제위 위원, 충북 보은 나지역에 임희순 현 산림조합 감사를 각각 공천했다.

천안=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