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정보고는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교육환경 극복을 위해 영어교육을 통한 기초학력 책임지도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 대부분이 인문계 고교 진학을 포기하고 취업을 위해 학교를 선택한 만큼 자칫 자신감을 잃을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글로벌 리더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잠재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부여정보고는 실용외국어 및 회화능력을 갖춘 으뜸기능인 양성 프로젝트를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부여정보고는 학업성취도가 낮은 학생들의 기초 실무 영어능력을 배양,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한편 해외취업 및 해외 기술연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각 학기 60시간 씩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1·2학년 20명과 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영어전용교실에서 모든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 주중 및 방과후학교와 연계해 운영되는 이 프로젝트는 충남도교육청의 지원을 통한 양질의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로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취업영어 경진대회와 취업영어캠프 등 학생들이 흥미를 붙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해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통해 부여정보고는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숙련된 기술인을 양성, 진로선택의 범위를 국내가 아닌 해외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조소연 교장은 “농촌지역 전문계고라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더 넓은 시각에서 세계무대에 진출할 우수 기능인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기능을 통한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워주고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면서 해외 무대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