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통해 예산 공개하고 의견 수렴

충남도교육청은 올해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펼치기 위해 예산의 투명한 집행과 공직기강 확립에 역량을 결집키로 했다.

도 교육청 직장협의회도 공직사회 기풍조성을 위한 캠페인에 본격나서는 등 충남교육의 대외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각오가 뜨겁다.

도 교육청은 먼저 올해부터 홈페이지에 '예산참여방'을 개설, 예산을 공개하고 각종 사업추진 예산과 관련해 학부모 및 교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로 했다.

'예산참여방'에는 올해 도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개요 등 예산관련 자료가 탑재돼 있는 '예산자료실'과 학부모 및 교직원들이 예산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예산참여방'이 설치돼 있다.

도 교육청은 이와 함께 교육행정감사의 기본 방향을 충남교육이 지향하는 '함께 가꾸는 학교 꿈을 키우는 교육' 실현을 위한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으로 정하고 부정부패 척결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도 교육청은 구체적으로 '교육시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책지원 감사, 사전예방·지도를 위한 도와주는 감사, 교육수요자와 함께하는 열린 감사'를 펼치며 '감사결과 평가협의회 운영'을 활성화해 감사결과를 공개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키로 했다.

도 교육청 공무원직장협의회의 '건전한 공직사회 기풍조성을 위한 캠페인 전개'도 교육행정 신뢰 높이기에 한몫할 전망이다.

도 교육청 공직협은 직원의 친부모(배우자 포함)의 애사시 직원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애·경사 후 직원에게 하는 답례품 전달 및 사례를 금지키로 했으며 부정부패 요인인 전별금 제도를 폐지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