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충남지사 후보 공천에서 고배를 마신 이태복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28일 충남지사 후보로 공천된 박상돈 의원에 대한 공세를 본격화했다.

특히 이 전 장관은 선진당 후보 공천과 별개로 이미 짜여진 일정대로 충남 16개 시·군을 돌며 충남지사 예비후보로서 활동을 계속하는 등 선진당의 도지사 후보 결정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 당분간 공천 후유증이 지속될 전망이다.

여기에 이 전 장관 측이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제출한 ‘자유선진당 6·2 지방선거 충남지사 후보 신청자격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법적 판결에 기대를 거는 한편, 향후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이 전 장관 측 박익규 대변인은 이날 “충남지사 예비후보로서 행보를 계속할 것”이라며 “법원의 판결이 나오는 대로 입장을 정리할 것이지만 끝까지 간다는 것이 이 전 장관의 의중”이라고 말했다.

이 전 장관도 이날 논평을 통해 “박 의원의 도지사 후보 가처분신청에 대해 ‘문제없는 것을 문제 삼는다’는 박 의원의 발언은 스스로 도지사 후보자로서 자질이 없음을 드러낸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전 장관은 “(후보 신청)마감시간이 지나 서류접수를 해 놓고 전화통화로 양해를 구했다는 등 구차한 변명을 했다”며 “아직도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고 책임을 느끼지 못하는 무지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 전 장관 측은 당초 이번주 초 가처분신청의 판결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으나 지연됨에 따라 법원의 최종 판결이 나오면 향후 법적 대응 및 도지사 출마 여부에 관해서도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