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홈페이지 게시물 배경 둘러싸고 의혹 증폭

김호복 충주시장이 지난해 불허처분을 내린 인·허가 건을 지난달 말 다시 인·허가 신청을 하도록 독려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시민 A모씨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금면 탑평리 반천마을 소유의 산을 마을사람들과 공동으로 관광농원을 개발하기 위해 사전 복합 인·허가서류를 만들어 시에 제출했다”며 “하지만 당시 김 시장이 산사태 및 경관을 이유로 인·허가를 내줄 수 없다고 해 같은 해 11월 인·허가 서류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지난달 말 김 시장은 시청 직원을 시켜 인·허가를 내줄테니 서류를 내도록 독려했다”며 “김 시장은 이 건과 관련해 지난달 3~27일까지 3명의 직원을 별도의 팀인 TF팀으로 발령을 냈다가 이달 15일 원대복귀 명령을 내리는 등 이해할 수 없는 행정을 펼쳤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김 시장은 앞에서는 허가를 내줄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뒤로는 시 직원을 시켜 조사와 협박을 했다”며 “이 일로 지난 14일 김 시장과 말다툼을 한 사실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끝으로 “왜 인·허가 신청을 하지도 않고 있는 시민 한 사람을 챙기기 위해 직원들까지 동원해 별도의 팀을 만들면서까지 이 인·허가 건을 챙기는지 묻고 싶다”며 “사리사욕 때문에 공무원을 자신의 마음대로 수족처럼 사용하는 파렴치한 수장”이라고 질타했다.

김 시장은 이와 관련, 당초 해명자료를 낼 예정이었지만 차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충주=윤호노 기자 hononew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