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전문학원 ‘아이에이커피’

? ?

커피의 관한 모든 것을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전문학원이 최근 대전에 문을 열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전 서구 탄방동 602번지에 위치한 '아이에이커피(I.A.COFFEE) 바리스타 교육전문학원'이 그 곳.

이 학원의 원장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스벅녀'로 유명한 커피전문가 이현정 씨다.

카페 전문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면서 커피와 카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온 그는 국제적인 감각을 겸비한 이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다.

그의 남편이자 이 학원의 부원장인 김일호 씨 역시 와인·커피·향미 전문가로, 일본과 캐나다 등지의 고급호텔에서 쌓은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제대학 식음료실무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커피를 즐겨보자."

두 사람이 대전에 '바리스타 교육전문학원'을 오픈한 이유다.

'커피'하면 떠오르는 여러 가지 선입견에서 탈피해 커피 본연의 가치를 알리고 하나의 문화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것.

이곳의 교육과정은 크게 6개 과정으로 나뉜다. 바리스타 기초, 바리스타 마스터, 핸드드립 기초, 로스팅 베이직, 라떼아트, 카페메뉴 과정이 그것으로 커피에 대해 알고 싶거나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

또 외국기관과의 정보교류, 해외커피 교육연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미래 바리스타를 꿈꾸는 이들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바리스타 기초과정의 경우 재료비 등을 모두 포함한 수강료가 60만 원(주 2회 36시간 과정)대로 기존의 거품을 뺐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현장감 있는 컨설팅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이에이커피(042-483-3553)로 하면 된다.

김항룡 기자 pri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