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각계각층 초청 민의수렴

▲ 지난해 읍·면·동 연두순방에서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이시우 시장.
이시우 보령시장의 2004년도 읍·면·동 연두순방이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된다.

보령시는 2004년도 시정설명과 함께 시민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관내 16개 읍·면·동에 대한 시장 연두순방을 6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방은 시민들에게 새해 시정의지와 정책방향 등 상세한 시정설명을 실시, 신뢰와 참여시정의 기폭제를 마련해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찬 보령건설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고, 하루에 2~3곳의 지역을 묶어 순방하며 각 국장과 담당관, 총무과장, 주민자치과장 및 관련 실·과·사업소장이 수행하게 된다.

또 각계각층 시민들을 고루 초청, 시정방향과 시정의지를 알리고 현장대화를 통한 격의없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민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해 열린시정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포 오천, 남포, 청라 등 향교 및 서원이 있는 면에서는 봉심례를 올리며 불우 청소년들에 대한 장학증서도 수여된다.

순방일정은 ▲12일 주산면, 미산면, 성주면 ▲13일 오천면, 천북면, 청소면 ▲14일 청라면, 대천1동, 대천3동 ▲15일 주포면, 주교면, 대천2동 ▲16일 남포면, 대천5동, 대천4동 ▲17일 웅천읍 등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