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중립·공정한 보도 후보·정책검증 취재망 불·탈법 고발창구 운영

6월 2일 실시되는 제5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9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충청투데이는 지방선거 D-90일을 맞아 언론 본연의 사명인 엄정중립을 지킬 것을 독자 여러분께 엄숙히 약속드립니다.

이번 선거는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고 지역발전을 가속화하는데 앞장 설 지역 일꾼을 뽑는 선거라는 점에서 유권자들께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공명정대한 보도를 다짐하며 6·2 지방선거 보도준칙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특히 독자 여러분께서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 선거기간 동안 정당의 움직임과 후보 동향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하는 것은 물론, 후보들의 학력·경력·병력·납세·재산 등을 통한 자질 검증, 기타 인신공격을 포함한 흑색선거·돈 선거 등 부정·타락 행위 및 지역 감정 조장 등의 행위를 끝가지 추적·보도하겠습니다.

충청투데이는 이번 지방선거가 공명·정책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보도 중립 △생생한 현장 중심 보도 △정책 중심 보도 △신뢰성 있는 보도 △경마식 보도 지양 △새로운 선거문화 창출 등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해 후보검증 및 정책검증(매니페스토 운동), 공명선거 분위기 확산, 유권자 운동 등 선거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획물을 통해 새로운 선거문화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아울러 불·탈법 선거운동 및 부정선거 고발창구(전화 042-380-7131, 043-263-0008)를 개설·운영하는 한편, 광역단체장·교육감 후보 등 8대 동시 지방선거와 관련한 여론조사를 시의 적절하게 보도해 유권자 여러분께서 후보군의 옥석을 가리기는데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여성·장애인·신진·보수세력 등 다양한 여론을 지면에 충실히 반영하는 일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유권자 및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