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영농 설계 교육]부여 62회 9140명 대상

▲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의 새해 영농교육이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장단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13일까지 실시된다.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의 새해 영농교육이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장단 교육을 시작으로 실시됐다.

영농교육 일정은 8일 작목연구지도자반 교육, 9일 수박반, 13일 밤 재배 농업인반 등으로 대단위 교육이 실시되며 내달 13일까지 총 62회에 걸쳐 9140명의 군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각 읍·면 회의실 및 회관에서 식량작물, 시설채소, 과수, 축산, 버섯, 농촌여성반 등 다양한 품목교육이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는 품목별 교재 6종과 영농 중 항시 휴대하고 활용할 수 있는 농작물 병해충도감을 비롯한 영농일지, 전문지도사명함 등이 수록돼 있는 영농수첩, 농약 혼용 가부표와 시설채소 온도관리를 수록한 벽걸이용 도표 등 농업인의 곁에서 도와주는 가정교사의 역할을 하도록 구성돼 있다.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의 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친환경 신선농산물로 경쟁하고 청정 시설채소생산은 물론 무공해 양송이와 느타리버섯 등 생채에서 가공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브랜드화해 농업군의 이미지를 되살리고 농촌관광 체험농장운영 등으로 꿈과 희망이 있는 부여농업으로 변화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