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개혁빠진’ 政改法 내일처리

시민단체 거센 비판·당내 반발… 진통 예고

국회는 오는 18일 본회의를 열어 여야간 극적 합의에도 불구,지난 15일 처리가 무산된 선거법 등 정치개혁 관련법안들을 처리할 예정이나‘시민단체의 거센 비판과 당내 반발등으로 인해 진통이 예상된다.

?특히 경실련등 시민단체들은 여야 합의안이 개혁정신이 실종된 나눠먹기식 밀실야합」이라며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고 선거구 조정결과에 대한 자민련과 각당 내부의 반발도 수그러들지 않고 있어 선거법 개정안의 조정 여부가 주목된다.

여야는 이와관련, 17일 총무접촉 등을 통해 선거법안 등의 최종 문안 조정 작업을 벌이는 한편 시민단체와 반발의원들을 상대로 새로운 선거법 내용에 대한 설득과 무마작업을벌여나갈 방침이다. 국민회의는 20일로 예정된 새천년민주당 창당일정 및 촉박한 총선준비일정등을 감안, 새로 소집된 209희 임시국회 회기 마지막날인 오는18일 본회의에서 반드시 선거법을 처리키로 했다.

자민련은 그러나 자당 소속 김동주(金東周) 의원의 부산 해운대 분구주장 등 선거구제 조정문제를 여야총무접촉등을 통해 제기한다는 방침이다. 한나라당은 18일 국회본희의에서 선거법 처리에 응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선거구 통합으로 지역구가 줄게된 부산 및 대구·경북, 강원지역의원들의 반발을 무마하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관련기사 3.15면)【聯合】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