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빌 게이츠 누구 MS제국 건설 세계최대 갑부

윈도 개발 지구상 pc90% 가동 자선사업도 앞장 16조여원 쾌척

[레드 본드AFP聯合]세계 최대 소프일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 대한 천천재성으로 MS 제국을 건설한 세계 최대의 갑부.

미 서부해안 도시 시애틀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게이츠 회장은 14세때 학교컴퓨터 서클의 회장을 맡을 정도로 어릴 때부터 컴퓨터에 대해 남다른 재능과 관심을 보였다.

게이츠 회장은 19세때 하버드 대학을 과감히 중퇴, 친구 플 앨런과 함께 지금의 MS를 창업한 뒤 80년대 개인용 컴퓨터(PC)의 핵심인 MS-DOS를 개발함으로써 컴퓨터업계에서 본격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가 시작했다.

그는 1년 후인 86년 첨단기술주 중심의 장외시장인 나스닥 MS를 상장했으며, 주당 21달러이던 주가가 그 이름해 주당 90달러까지 치솟으면서 당시 45%의 지분을 소유한 게이츠 회장은 31세의 젊은 나이로 억만장의 반열에 올랐다.

게이츠 회장은 85년부터 PC시장의 대혁명을 가져 온 윈도체계개발에 찰수해 거의 5년만에 3.0버전을 성공적으로 개발.MS 제국의 꿈에 한발짝 다가섰다. 윈도는 오늘날 지구상의 있는 PC의 90%를 가동시키고 있다.

그러나 윈도는 개발 초기만 해도 선발 경쟁업체인 애플의Mac-OS보다 성능면에서 뛰어나지는 않았으나 그동안 게이츠 회장이 하드웨어 제조업자들과 쌓은 돈득한 친분 덕분에 윈도가 업계의 표준 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게이츠 회장 자신도 일에 대한 집착이 대단해 지난 78년부터 84년까지 10년동안 휴가를 불과 6일만 냈을정도다.

이와 함께 헤이츠 회장은 세계최대의 갑부답게 자선사업도 활발히 벌여 지난해초 한 에이즈 백신개발 단체에 2천500만달러(약281억원을)기부하는등 지난 한햇동안 무려 150억달러(약16조8천700억원)를 자선단체에 쾌척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