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신년새해설계] 부여군

부여군은 새해를 '희망의 새 부여 건설 본격 추진의 해'로 정하고 역사 문화 관광자원의 상품화, 농·특산물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생산적 복지로 삶의 질 고도화에 초점을 맞추어 군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믿음주는 봉사행정, 살기 좋은 복지농촌, 으뜸가는 문화관광, 풍요로운 지역경제 등 군정 방침을 바탕으로 관광의 특성화, 농업의 고부가가치화, 경제개발의 활력화, 삶의 질 고도화, 환경의 쾌적화, 교육의 선진화, 행정의 고품질화 등 7가지 군정 주요 역점시책을 마련했다.

우선 문화관광시설 확충과 백제문화권 종합개발사업 등 문화유적 정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궁남지 상징물의 건립 등으로 연인, 가족 등이 다시 찾고 싶은 테마파크로 조성해 나가는 한편 조명에 의한 야경을 연출하고 천정대를 정비해 관광자원화함은 물론, 백제대왕 행차 재현, 탁본체험 등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친환경 고품질의 쌀을 생산하고 특성과 기능을 살린 우수 브랜드 개발로 새로운 부여 농업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경쟁력 있는 수출 유망작목을 집중 육성하며, 새로운 농가 소득원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등 지역농업의 활로를 개척하는 데 주력해 첨단 농업군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군민의 생활안정대책을 추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참여복지 확대증진과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보전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장래 우리 군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여건 개선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군은 밝고 희망찬 부여의 미래를 열어갈 각 기능별 유망주와 우수 인재의 발굴과 육성을 위하여 'I Love 부여' 종합홍보시스템을 구축하고 군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민원을 찾아가서 해결하는 현장방문 주민봉사의 날 운영과 공무원 친절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청사의 환경을 개선하는 등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봉사행정을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군민을 최우선하는 군정의 추진과 함께 반세기를 맞는 백제문화제와 제45회 한국민속예술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 부여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 세계역사문화엑스포 개최를 위한 디딤돌로 삼아 나가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