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의원님들 담배는 여기서

담배인삼公 국회 도서관에 쾌적 흡연실 마련

하루에도 방문자가 수천명에 달하는 다중이용시설인 국회도서관에 쾌적한 환경속에서 흡연을 할 수 있는 흡연실이 설치됐다. 한국담배인삼공사가 국회도서관의 쾌적한 실내환경 및 건전한 흡연분위기 조성을 위해 국회에 첨단 기술 및 설비로 설계된 에어 커튼식 흡연실을 설치, 기증했다.

?金在烘 한국딤배인삼공사 사장은 10일 오전 11시 국회도서관에서 박실 국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커튼식 흡연실 시설 기증식을 가졌다. 담배인삼공사는 연면적 8천506평에 달하는 국회도서관이 하루 3천여명의 방문객이 이용하는 다중시설임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흡연공간이 없어 흡연자들의 불편이 크다는 점을 인식. 도서관 1층 일반로비 24.8㎡(75평)의 면적에 흡연실을 설치하게 됐다는 것. 에어 커튼식 흡연실은 기존 칸막이 대신 공기를 칸막이로 이용한 시설물로서 밀폐감이나 답답함을 전혀 느끼지 않고 흡현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집진율이 뛰어난 전기집진장치틀 설치함으로써 항상 신선한 공기가 흡연실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설계된 첨단식 흡연실이다. 한편 한국담배인삼공사는 현재 서울영업본부 사옥(코스모타워) KT&G 홍보관에 시범적으로 에어커튼실 흡연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공항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에어커튼식 흡연실올 확대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李鉉鍾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