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1대전한의사회 정대인 회장

난-불치·급-만성질환 정복 최선

우리는 국민의 건강증진 및 질병의 치료와 예방을 본연의 임무로 하는 의료인입니다.서양의학이 물론 여기에 지대한 역할을 했지만 우리 한의학도 나름대로 충실히 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어떤 면에서는 서양의학이 감당하지 못하는 여러 질환에 대해 오히려 더욱 큰할을 담당하고 있는 면도 없지 않습니다.

한의학이 우리 고유의 민족의학이면서 동양철학을 근간으로 하는 학문이어서 서양의학과 기초이론부터 임상에 이르기까지 완연히 접근방식이 다른데,이점을 알지 못하고 왜곡하여 불과 10여 전까지만 해도 비과학적이고 미신적인 학문으로 몰이해하고 폄하하는 것이 심각한 지경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현 시대가 물질문명 지상주의로 정신문화가 황폐화되면서 환경친화적이고 생명존중사상이 학문의 기본이되는 우리 한의학이 소위 대체의학이라는 명칭으로 미국·유럽 등 선진국에서 인간의 건강증진과 질병이 치료· 예방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의학이 서양의학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의학으로 인식되면서 우리나라도 이제서야 올바른 평가를 내리기 시작한 감이 있습니다. 대전시 한의사회는 올 한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의 치료·예방에 힘쓰는 한편 난치병·불치병 및 급·만성 제질환의 정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의료봉사를 비롯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 해서도 한몫 할 수 있는 한의사회로 발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