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스리랑카 폭탄테러

총리실 인근 11명 사망…타밀 소행 추정

타밀지도자도 피격사망

【콜롬보<스리랑카>AP DPA聯合】스리랑카 총리실 인근에서 타밀엘람호랑이(LTTE)반군 소속으로 보이는 여성이 자살폭탄테러를 감행.적어도 11명이 숨진 직후 또다시 타밀족 정치지도자 1명이 괴한의 총격을 받고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스리랑카 경찰은 총리실 정문주변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한 지 수시간후 콜롬보에서 남쪽으로 6km 떨어진 웰라와타 지역에서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차를 몰고 가고있던 타밀족 정치인 쿠마르 폰암발람(60)이괴한 1명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고 말했다.

폰암발람은 「실론 타밀 전체회의(ACTC)라는 정치단체릅 이끌고 있으며 지난 82년 대통령 선거와 89년 총선에 출마했으나 모두 낙선한 경력을 갖고 있다.앞서 이날 오전 9시5분(현지시간)콜롬보에 위치한 총리실 정문 주변에서는 LTTE대원으로 보이는 한 여성이 자살 폭탄테러를 감행, 테러범을 비롯해 최소한 11명이 숨졌다. 테러발생 당시 시리마보 반다라나이케 총리는 건물안에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테러범이 총리실 정문 주변에서 보안요원의 검문을 받자 폭탄을 터뜨렸다면서 현장에서 경찰 4명을 포함해 6명이 사망하고 5명은 병원에서 숨졌다고 전했다.경찰은 현재 24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중상자가 다수여서 사망자수는 더욱 늘어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대(對) 타밀 강경론자인?찬드리카쿠마타퉁가(여)대통령의 어머니이기도 한 반다라나이케 총리는 최근지병으로 인해 총리실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었으며 테러발생 당시 총리실로 출근할 예정이었는 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