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우텍 www.boutek.com

난방기 수요가 급증하는 계절이다.

최근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하는 기능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난방기가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벤처기술 10여년의 노하우로 10여건이 넘는 각종 특허기술을 갖고 있는 ㈜보우텍(www.boutek.com)이 개발에 성공한 '원적외선 화레이(FARAY) 히터'는 세계 첫 공기청정기 겸용 원적외선 히터로 평가된다.

이 난방기는 실내 난방기의 최대 불편사항이었던 소음과 냄새를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는 자체 생산한 버너의 특화된 기술에 촉매연소기술을 접목해 완전 연소를 추구, 제품의 연소효율과 방사효율을 극대화한 데 따른 것이다.

음이온과 원적외선 발생을 통해 쾌적한 '건강 난방기'로 통하는 이 난방기는 촉매필터 공해 제거로 환경친화적이며, 열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연료는 더 적게 들어 경제적이란 것이 수요자들의 일관된 평가다. 이 제품은 2002년 대한민국 100대 특허상품 최우수상에 선정, 그 성능을 객관적으로 입증받기도 했다.

세계 시장에 내놓아도 조금도 뒤지지 않는 고품질의 '원적외선 화레이 히터'의 탄생은 ㈜보우텍 정승호 대표의 오랜 경험에서 기인한다.

정 대표는 회사 설립 이전부터 동일업계에서 오랜 직장생활을 해 왔다. 그 경험에서 얻은 난방기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욕심이 회사 창립으로 이어졌으며, 지난 99년 6월 ㈜보우텍은 법인으로 등록됐다.

또한 2000년 4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신기술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가스용품까지 제조할 수 있는 등록기업으로 허가를 받았다.

창업 초기의 갖은 고충이야 모든 기업의 공통점. 미숙했던 걸음마 단계를 지나 ㈜보우텍의 원적외선 튜브히터는 이제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고품질, 고성능 제품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당사 매출의 50% 이상이 사용 중인 고객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구전효과에 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품질 하나만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다.

초기 제품은 산업용으로 주로 공장에서 사용했으나, 이제는 공장뿐만 아니라 학교, 성당, 교회, 연수원, 휴게소, 체육관, 야외 레저시설, 골프연습장, 골프장, 촬영소, 건설현장, 상점, 사무실, 요식업소 등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보우텍에서 출시하는 '원적외선 화레이 히터'는 이론적으로만 알고 있던 개선점을 처음으로 접목시켜 한국 시장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성능에서 아주 우수하다.

게다가 연료 절약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에 한층 더해 원목 무늬형 외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면에서도 획기적인 가구형 난방기구로 평가된다. 동절기만 지나면 구석 창고에서 자리를 차지하던 기존의 난방기에서 벗어나 이젠 하절기에도 품위 있는 하나의 장식품으로 난방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낸 것이다.

'원적외선 화레이 히터'의 장점은 특히 에너지 절약 기술에 있다.

이는 이 난방기의 60%가 공장으로 납품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화레이 히터는 기존의 방식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분 난방과 구역 난방기술을 채택함으로써 공장과 같은 대규모 사업장에서 난방기를 사용할 때 소모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이를 통해 작업자가 있는 부분만을 난방하는 부분 난방기술은 필요 없는 부분의 에너지를 세이브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구역 난방 역시 면적이 넓어 전체 난방이 어려운 장소에서 칸막이를 설치하지 않아도 일부 구역만 난방이 가능한 방식으로, 필요치 않은 시설비와 연료비를 절약할 수가 있다.

건설현장이나 야외 행사장, 레저 및 스포츠시설 등 외풍이 심한 옥외현장에서도 원적외선 복사난방을 이용한 난방이 가능한 것도 이 제품의 시장 가치를 높여 준다. 현재 에버랜드, 서울랜드, 민속촌과 같은 실외 테마공원에서도 이 난방기가 설치돼 있다.

'화레이 히터'는 원적외선 방사뿐 아니라 음이온 방출 기능까지 있어 동절기에는 원적외선 난방기 겸 음이온 청정기로 사용하고, 하절기에는 실내에 두기만 해도 음이온이 발생하므로 음이온 공기청정기로 이용할 수 있다.

숲 속을 산책할 때 호흡수가 줄어들며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 것은 나무 숲이 건강에 좋은 음이온을 많이 만들어 내기 때문이며, 음이온의 숫자가 대기 1㏄ 속에 400개 이상이면 자연 그대로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음이온은 양이온인 담배 연기와 매연 등 공해물질을 흡수하기 때문에 사람을 대기오염으로부터 해방시켜 주는 유익한 물질이라 할 수 있다.

㈜보우텍의 장기적 계획은 세계 시장 석권에 있다.

원적외선 튜브히터 관련 국내외 최다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이 기업은 이미 중국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단기간에 높은 성장률을 이룩해 낸 만큼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는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진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는 복안이다.

창조적인 정신과 철저한 안전관리, 고품질의 제품으로 고객의 기억 속에 신뢰를 쌓아가는 ㈜보우텍의 세계 시장 석권의 신화가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