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설문 … 고객감동 실현

증평소방서(서장 유인걸)가 2009년 하반기 추진 업무에 대한 소방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가 ‘매우 만족’으로 응답해 소방민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담당자의 친절도 및 업무처리 공정성에 대해 95%가 ‘매우 만족’으로 응답해 담당공무원들의 친절 봉사 자세가 점차 확립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009년 7월 부터 11월 까지 처리된 민원업무 등 소방행정 전반에 걸쳐 무작위로 100명을 표본 추출, 민원만족도 및 청렴도 향상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것이다.

증평소방서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이 감동할 때까지 서비스 업무를 실현 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군민 편의의 시책을 개발해 친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평=김상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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