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장두현, '블로그 활용 수익창출법’ 특강…60여명 참석 성황

▲ 충청투데이 블로그 강좌가 25일 대전시청에서 열려, 블로거팁닷컴 운영자 장두현 씨가 ‘블로그로 돈 버는 법’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사진=홍성후 기자 hippo@cctoday.co.kr

“블로그는 백수에겐 용돈, 직장인에겐 투잡, 주부에겐 친구, 노인에겐 애인을 불러올 보물 같은 존재입니다.”

장두현 블로거팁닷컴(http://www.bloggertip.com) 운영자가 25일 오후 6시 30분 대전시청 전산교육실에서 ‘블로그로 돈 버는 법'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제트(Zet)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장 씨는 지난 2007년 블로그를 개설해 3개월 만에 유명세를 타게 된 비결부터, 블로그를 활용해 개인이 수익을 낼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그는 직업과 연결해 프리랜서의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는 등 블로그가 웬만한 펀드보다 확실한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개인이 블로그로 수익모델을 만들려면 3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며 “마음을 급하게 먹지 말고 블로그를 즐겨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블로그 수익 모델로 리뷰·원고수익·강연수익·출판수익 등을 꼽았다.

장 씨는 블로그로 돈을 벌어내는 방법으로 “각종 블로그 수익모델을 테스트하는 한편, 콘텐츠·마케팅 모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라며 “돈보다 의미에 초점을 두고 블로그를 운영하면 결국 돈을 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강연엔 본사 따블뉴스 기자단을 비롯, 충청지역 및 타 시·도에서 온 블로거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권도연 기자 saumone@cctoday.co.kr
동영상=허만진 영상기자 hmj1985@cctoday.co.kr

" + __flash__argumentsToXML(arguments,0) + "")); }" player_set_userlogo="function () { return eval(instance.CallFunction("" + __flash__argumentsToXML(arguments,0) + ""));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